새글 화장품 가격·인지도 부족이 중국 위기 초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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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에 증권가나 업계는 K뷰티의 중국 시장 부진은 사드, 단체관광객 금지, 코로나, 중국 로컬 브랜드들의 성장 등이라고 다소 포괄적으로 규정했다.최근 한국무역협회는 ‘중국 바이어가… 더보기

새글 [1]시트 '위축' vs 워시오프 '약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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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지는 지난 2019년 5월부터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플랫폼 티몰 한국관에서 마스크팩, 스킨케어, 자외선차단제, 베이스, 파우더, 수분크림, 클렌징폼, 쿠션 등 핵심제품에 대한 판매… 더보기

K뷰티, 아직도 중국서 짝퉁이 성행하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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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은 국내 화장품의 최대 수출국이지만 현지 홍보 등 마케팅은 부진하다. 특히 중국 뷰티 소비자에 대한 커뮤니케이션은 활발하지 않다. 따라서 본지는 중국 소비자의 니즈를 조금이라도… 더보기

더후, 중국 진격 7위...설화수, 힘내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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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중국 전자상거래플랫폼 시장에서 티몰은 위축되고 틱톡이 성장하고 있어 주목된다.1,2년 전부터 중국 현지 조사기관들은 틱톡이 높은 성장을 하고 있다고 종종 발표했었다. 또 올해… 더보기

마스크팩, 중국 온라인 전략 전면 재검토 시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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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뷰티 마스크팩은 한때 중국 마스크팩 시장을 선도했고 높은 매출을 달성했다. 이들은 초기에 중국의 유통업자와 면세점 따이공 등 오프라인에 의존한 매출 성장을 추구했다. 이후 중국 … 더보기

화장품 향에 대한 거부감을 불식시키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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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은 국내 화장품의 최대 수출국이지만 현지 홍보 등 마케팅은 부진하다. 특히 중국 뷰티 소비자에 대한 커뮤니케이션은 활발하지 않다. 따라서 본지는 중국 소비자의 니즈를 조금이라도… 더보기

화장품, 중국 재기 움직임 활발...곳곳서 두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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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월 한국 뷰티는 티몰에서 안정적이었고 특히 아직 속단할 수 없지만 중국 성장 가능성을 확인했다. 마스크팩 등 8대 핵심 품목 가운데 기존의 대 중국 킬러아이템인 마스크팩이나 기초… 더보기

LG생건·아모레 실적 개선 신호...'폭풍 매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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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장품이 다시 각광을 받을 가능성이 짙다. 최근 LG생활건강과 아모레퍼시픽이 1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증권가는 일제히 어려운 환경 속에서 좋은 실적을 달성했다며 최근 몇 년간의 부… 더보기

[9]K치약, 캄보디아·우즈베키스탄 돌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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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화장품은 중국 특수가 없어지면서 수출 다변화를 통해 극복하려고 한다. 기초화장품 등 9대 주력 품목의 10대 수출국의 수출 현황 등 경쟁력을 관세청의 통계를 기반으로 진단했다.… 더보기

후 아이크림, 마음에 드는데 가격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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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은 국내 화장품의 최대 수출국이지만 현지 홍보 등 마케팅은 부진하다. 특히 중국 뷰티 소비자에 대한 커뮤니케이션은 활발하지 않다. 따라서 본지는 중국 소비자의 니즈를 조금이라도… 더보기

[8]유아화장품 1위 수출국 '베트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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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화장품은 중국 특수가 없어지면서 수출 다변화를 통해 극복하려고 한다. 기초화장품 등 9대 주력 품목의 10대 수출국의 수출 현황 등 경쟁력을 관세청의 통계를 기반으로 진단했다.… 더보기

K뷰티 예상치 않은 네덜란드서 '돌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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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덜란드가 K뷰티 수출 유망국가로 부상하고 있어 주목된다.3월 관세청의 수출 실적 통계에 따르면 7대 주력품목 가운데 기초화장품은 수출 국가 7위에, 메이크업은 6위에, 마스크팩은… 더보기

[7]마스크팩 수출, 일본·미국으로 다변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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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화장품은 중국 특수가 없어지면서 수출 다변화를 통해 극복하려고 한다. 기초화장품 등 9대 주력 품목의 10대 수출국의 수출 현황 등 경쟁력을 관세청의 통계를 기반으로 진단했다.… 더보기

[6]샴푸, 중국 '감소'...미국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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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화장품은 중국 특수가 없어지면서 수출 다변화를 통해 극복하려고 한다. 기초화장품 등 9대 주력 품목의 10대 수출국의 수출 현황 등 경쟁력을 관세청의 통계를 기반으로 진단했다.… 더보기

화장품 상장 ‘인기 시들’...따상·따따상 아닌 폭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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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장품 신규 상장종목에 대한 투자자들의 평가가 냉정해졌다. 과거에 화장품이 신규 상장하면 ‘따상 혹은 따따상‘이라는 보도가 잇따랐다. 또 지난해 중반에 마녀공장과 뷰티스킨이 상장 …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