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글 중국 화장품 추격이 시작됐다! ‘한국, 76억달러...중국, 42억달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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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년 중국 뷰티 화장품 및 샴푸바디 케어용품 수출 데이터 산자부는 데이터에 따르면 2020년 국내 화장품 총 수출은 75억 6900만 달러로 전년 대비 15.7%의 성장률을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국내 화장품의 주요 수출국이면서 올해부터 화장품 경쟁력 향상으로 자신감을 피력하고 있는 중국의 수출규모는 얼마일까?최근 중국 중상산업연구원은 ‘202… 더보기

새글 아모레퍼시픽, 환경부 통합환경허가 취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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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모레퍼시픽은 화장품 업계 최초로 환경부의 통합환경허가를 취득했다고 오늘(27일) 밝혔다. 허가대상 사업장은 오산에 위치한 공장 '아모레 뷰티 파크'로, '환경오염시설의 통합관리에 관한 법률'에 따라 허가를 승인받았다.환경부가 2017년 처음 도입한 통합환경허가 제도는 대기·수질 등 분산된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 별 인허가를 하나

나는 앞으로 페미니스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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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 책을 내고 북토크 자리에서 그리고 강연장에서, 독자로부터 생각지 못한 질문을 받은 적이 있다."혹시 작가님, 페미니스트세요?" 처음 그 질문을 들었을 때는 당황스러운 나머지 추상적인 답을 한 기억이다."저는 모든 인간의 권리에 관심이 있기 때문에 여성의 인권에만 집중하지는 않아요." 다시 말해, 나 자신을 페미니스트로 정의할 수 없다는 뜻이었다. 그리고… 더보기

베테랑 트럭커 김지나, 화물연대 최초 여성지부장 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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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년부터 화물차 운전을 한 김지나(45)씨는 2020년 12월 6일 공공운수노조 화물연대본부 9기 총선거에서 부산지부장에 당선됐다. 화물연대 최초의 여성 지부장으로 노조 안에서도 화제라고 한다. 지난 15일 부산항 인근 부산지부 사무실에서 만난 김 지부장, 말은 막힘이 없고 시원시원했다. 그는 운송 외 업무 강요, 주차장 문제 등 환경 개선을 위해 노… 더보기

프로바이오틱스 화장품 시장 점점 가열...여성청결제까지 확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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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난 2020년에 이어 프로 바이오틱스 개념의 화장품의 출시가 이어지고 있다. 아모레 등은 마이크로 바이옴으로 표방하고 있지만 이번에는 포스트 바이오틱스다. 특히 여성청결제 등으로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특히 올해부터 본격적인 바람이 불기 시작한 클린뷰티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단순한 천연성분이 아닌 포장 등에 대해서도 관심을 갖는 등 친환경… 더보기

증권가 리포트...'실적 예상 및 목표 주가 제시...판매량 중심의 트랜드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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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년 타오바오/티몰의 뷰티 GMV가 전년 대비 29% 성장한 것으로 분석됐다.특히 로레알, 에스티로더, 시세이도 등 글로벌 브랜드와 중국 로컬 브랜드가 큰 폭으로 성장했다. 유형 및 성분별로는 피부과학 개념의 화장품과 기미제거와 히아루론산 원액 관련 제품의 판매가 증가하는 경향이 나타났다.최근 중국의 신다증권(信达证券)리포트에

선진뷰티사이언스, 공모청약 '1,987.84 대 1' 기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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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화장품 원료 제조 전문 기업 선진뷰티사이언스(대표이사 이성호)의 일반투자자 대상 공모청약이 1,987.84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선진뷰티사이언스는 18~19일 양일간 총 공모주식수의 20%인 367,000주를 대상으로 한 공모청약에 총 729,501,680주가 접수돼 1987.74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고 19일 밝혔다. 청약증거금은 약 4조… 더보기

반환점 돈 여성친화도시 용인, 보완해야 할 부분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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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민 참여·생활밀착형 사업 긍정적 여성 경제 참여 확대는 부족 지적   경기 용인시는 2019년 여성친화도시 재지정 됨에 따라 2023년까지 제2차 여성친화도시로 명맥을 이어나가게 됐다. 여성친화도시는 지역 정책과 발전 과정에 남녀가 동등하게 참여하고, 여성의 역량강화는 물론 돌봄과 안전이 구현되도록 정책을 운영하는 도시다.  이에 시는 2019년부터 '함… 더보기

2021년 중국 화장품 시장 공략 포인트...'클린(친환경), 고가, Z세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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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1년 중국 화장품 시장에서 성공을 하려면 천연성분의 클린뷰티와 고가화장품 그리고 Z세대에 중점을 두어야 할 것으로 판단된다. 특히 성분의 경우에는 과학적 근거를 중요하게 여기고 있다.중국은 다수의 조사기관에서 다양한 각도에서 화장품 시장을 분석하고 있다. 국내는 없다. 최근 지난 2020년 11월11월 중국의 광군절에서 판매된 화장품의 가격대… 더보기

[3]중국, 화장품 수입 지속 증가...2020년 25.5%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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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 중국 화장품 수출입 추세중국은 가장 큰 화장품 소비시장으로 성장하고 있다. 글로벌 화장품 업체들이 잇달아 진출하고 있다. 2015-2019년은 중국 뷰티 화장품 및 세정 용품 업계의 수입량과 수입 금액이 해마다 점차 증가했다.2019년 중국 뷰티 화장품 및 세정 용품은 22만7400t, 수입 금액은 132억2700만 달러였다. 2020년 1~… 더보기

아모레퍼시픽 vs 엘지생활건강...화장품 연구개발 초점이 다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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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모레퍼시픽과 엘지생활건강의 연구개발이 초점이 다르다.올해 들어 출시한 신제품을 비교하면 아모레의 경우에는 마이크로 바이옴이라는 신기술을 적극 응용하면서 플라스틱 사용 감소 등 탄소뷰티경제로 진입하고 있다. 반면 엘지생활건강은 녹용과 사극, 금은화, 산삼 등 한방 성분의 컨셉을 강조하고 있다.프로바이오틱스에서 출발한 마이크로바이옴 화장품은 지난 2… 더보기

선진뷰티사이언스, 1월27일 상장...공모가 11,5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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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화장품 원료 제조 전문 기업 선진뷰티사이언스(대표이사 이성호)의 IPO 수요예측 경쟁률이 코스닥 공모 역대 3위인 1,431.28:1을 기록하며 공모가를 희망범위 최상단 11,500원으로 확정했다.선진뷰티사이언스는 지난 12~13일 양일간 총 총 공모주식수의 70%인 기관투자자 대상 물량 1,284,500주에 대한 수요예측을 진행한 결과 국내외 1… 더보기

2020 중국 의료미용시장 아젠더 '안티에이징'...남성, 관심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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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년 중국의 의료미용 시장의 아젠더(agenda)는 ‘안티에이징’이다.최근 중국의 의료미용플랫폼인 겅메이(更美)가 '2020 의료미용 업계 백서'를 발표했다. 중국의 의료미용 시장 규모는 1975억 위안으로 전 세계 17%를 차지하고 있으며 2020년의료미용소비는 안티에이징 중심이었다고 밝혔다.백서에 따르면 2020년 의료미용 소비 핫

헤어살롱, '물 절약 및 보호'로 친환경 동참 시급...아모스는 뭐하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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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클린뷰티와 친환경 뷰티가 트랜드를 형성해 나가고 있는 가운데 우리나라를 비롯한 세계 각국이 탄소경제를 실현을 속속 발표하면서 탄력을 받고 있다.화장품도 재활용이나 생분해성 물질 대체 등에 대한 시도와 연구가 국내외에서 시도되고 있다. 헤어 부문에서도 헤어커트나 염모 등 이후 반드시 해야 하는 머리감기에서 물을 줄이려는 노력이 처음으로 시도돼 관심을… 더보기

탄소 뷰티경제 준비 및 전환 시급...‘플라스틱세 시행 및 탄소국경세 도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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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국내 화장품이 글로벌 화장품으로 도약하려면 ‘탄소 뷰티경제 전환’ 등 특단의 조치가 필요하다.시중에서 히트하고 있는 제품을 베껴서 가격 경쟁력만을 앞 세워서는 한계를 가질 수밖에 없다. 성분의 경우에도 언제든지 다른 경쟁자들이 베낄 수 있다. 광고 등 마케팅의 경우에는 막대한 자금이 투자되고 즉각적인 효과가 없기 때문에 국내 화장품사의 체질과 성격… 더보기

성교육 그림책 찾으시나요? 이걸 추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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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기사는 14회 서울여성문화축제의 일환으로 연재되는 기획 기사입니다. 대한민국 성교육의 현재, 문제점과 대안에 대해 다양한 경험이 있는 주체들의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N번방과 같은 사회의 성폭력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성교육이 대안이라고 얘기하고 있습니다. 성교육이 대안이 되기 위해선, 현재 진행되고 있는 성교육을 돌아봐야 합니다. 그리고… 더보기

그들은 전태일의 '불쌍한 여공'이 아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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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태일'을 호명하면 절로 수굿해진다. "근로기준법을 준수하라"고 외치며 자신의 몸에 불을 놓은 영웅에게 경의를 표하지 않을 수 없기 때문이다. 영화 에 잊히지 않는 장면이 있다. 전태일이 주머니를 탈탈 털은 돈으로 산 풀빵을 소녀 여공에게 건네는 장면이다. 가난한 풀빵을 받으며 화들짝 기뻐하던 소녀의 배고픈 눈망울이 참혹하게 슬펐다. 문득 궁금하… 더보기

클린뷰티•친화경뷰티 확산 기류...'비 공인기관 EWG마케팅 시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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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클린뷰티(중국 순정화장품)와 친환경뷰티가 세계적인 트랜드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는 추세다. 국내 화장품도 이 같은 추세를 따라가고 있는 있다. 지난해 말 다수의 브랜드는 2021년을 겨냥한 신제품을 출시하면서 유기농, 천연, EWG(Free)에서 벗어나 클린뷰티와 친환경을 표방하기 시작했다.특히 화장품사업에 강한 의지를 보이고 있는 신세계인터내셔날이… 더보기

'제26회 중국 상해 미용박람회', 코로나 여파 뚫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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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우리는 아직도 코로나를 통제하지 못하면서 전전긍긍하고 있다. 최근 중국미용박람회(상하이 CBE)는 ‘2021 제26회 중국 미용 박람회(SUPLY WORLD 뷰티 공급사슬 박람회)를 푸둥·상하이 신국제박람센터(상하이시 푸둥 신구 룽양루 2345번지)에서 오는 5월 12일부터 14일까지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미국 등 일부

[2021년 화장품] 중국, 포스트 코로나 준비...우리는 코로나로 '꽁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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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우리는 코로나 신규 확진자가 1,000명을 넘나들면서 긴장감이 역력하다. 거기다 정치권을 중심으로 대형 이슈가 지속적으로 공급되면서 차분할 틈이 없다. 중국 화장품 시장은 포스트 코로나를 준비하고 있어 대조적이다.중국은 뷰티업계가 코로나에서 회복했다고 판단하고 있으며고 어떻게 하면 디지털 기술을 통해 성장을 가속화할 것인지 고민을 하면서 해결책을 …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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