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글 [5]베트남 여성, K뷰티 메이크업 사용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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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화장품은 지난 10여년 동안 중국 특수를 통해 만들기만 하면 팔리는 풍요로운 시대를 지냈다. 하지만 2022년부터 연구개발 및 현지 마케팅 부족, 소극적인 유통채널 개척, 중국 로컬 브랜드의 성장 등으로 위축되고 있다. 따라서 미국과 북미시장과 동남아시장을 개척하고 있다. 따라서 관세청의 HS코드를 분석해 9대 수출국에 대한 통계데이터로 글로벌 진출 현… 더보기

[4]우크라 사태 속 러시아 수출 선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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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화장품은 지난 10여년 동안 중국 특수를 통해 만들기만 하면 팔리는 풍요로운 시대를 지냈다. 하지만 2022년부터 연구개발 및 현지 마케팅 부족, 소극적인 유통채널 개척, 중국 로컬 브랜드의 성장 등으로 위축되고 있다. 따라서 미국과 북미시장과 동남아시장을 개척하고 있다. 따라서 관세청의 HS코드를 분석해 9대 수출국에 대한 통계데이터로 글로벌 진출 현… 더보기

K뷰티 짝퉁화장품이라도 나왔으면 좋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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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여년 전쯤만 해도 K뷰티는 물론 로레알 등이 중국에서 짝퉁화장품 이슈가 종종 발생했다. 특허청도 국내 업체 보호를 위해 이를 조사해 발표했다. 이후 중국 정부도 자국내 짝퉁화장품에 대한 적발을 강화했다. 특히 아모레퍼시픽 등 일부 국내 업체들은 짝퉁화장품 판매업체를 적발해 중국 법원으로부터 승소 판결을 얻어내기도 했다.최근에는 이 같은 이슈는 제기되지 … 더보기

K뷰티 R&D 전략은 없고 '돈'버는 전략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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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뷰티 시장이 바르는 것에서 닦아내는 것으로 변화하고 있는 것으로 감지됐다. 특히 국내 뷰티 시장의 경우에도 2000년대 중,후반부터 기초화장품이나 메이크업을 하는 것보다 지우는 것이 더 중요하다는 인식이 늘어감에 따라 닦아내는 시장이 크게 성장했다. 때문에 많은 업체들이 클렌징에 대한 연구를 했고 그 결과 다양한 제품들이 출시되면서 소비자들의 흥미를 … 더보기

[3]부가가치 높은 스킨케어 일본 수출 21% 감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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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화장품은 지난 10여년 동안 중국 특수를 통해 만들기만 하면 팔리는 풍요로운 시대를 지냈다. 하지만 2022년부터 연구개발 및 현지 마케팅 부족, 소극적인 유통채널 개척, 중국 로컬 브랜드의 성장 등으로 위축되고 있다. 따라서 미국과 북미시장과 동남아시장을 개척하고 있다. 따라서 관세청의 HS코드를 분석해 9대 수출국에 대한 통계데이터로 글로벌 진출 현… 더보기

광생물학 자외선 차단 시스템 개발...K뷰티 뭐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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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십년 간 연구 개발돼온 K뷰티 선크림 등 자외선차단제가 로레알이나 아넷사 보다 높은 가격이지만 중국 등 해외 시장에서는 판매가 저조하고 국내 소비자만 구입하고 있다. 반면 K뷰티와 경쟁을 할 수 없을 것으로 판단됐던 태국의 미스틴(Mistine)은 중국 자외선차단제 시장에서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광생물학 자외선 차단 시스템'이라는… 더보기

[2]관심 높은 미국 뷰티 시장 수출 '소폭 하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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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화장품은 지난 10여년 동안 중국 특수를 통해 만들기만 하면 팔리는 풍요로운 시대를 지냈다. 하지만 2022년부터 연구개발 및 현지 마케팅 부족, 소극적인 유통채널 개척, 중국 로컬 브랜드의 성장 등으로 위축되고 있다. 따라서 미국과 북미시장과 동남아시장을 개척하고 있다. 따라서 관세청의 HS코드를 분석해 9대 수출국에 대한 통계데이터로 글로벌 진출 현… 더보기

[1]K뷰티 스킨케어 중국 수출 꽉 막혔다...31% 폭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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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화장품은 지난 10여년 동안 중국 특수를 통해 만들기만 하면 팔리는 풍요로운 시대를 지냈다. 하지만 2022년부터 연구개발 및 현지 마케팅 부족, 소극적인 유통채널 개척, 중국 로컬 브랜드의 성장 등으로 위축되고 있다. 따라서 미국과 북미시장과 동남아시장을 개척하고 있다. 따라서 관세청의 HS코드를 분석해 9대 수출국에 대한 통계데이터로 글로벌 진출 현… 더보기

윤 대통령, K뷰티 UAE 수출 촉진에도 관심 가져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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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석열 대통령은 지난 14∼17일 6박8일간 아랍에미리트(UAE) 등을 순방하고 300억달러(약 37조2600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하고 다방면에 걸친 48건의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하지만 K뷰티의 아랍에미리트(UAE)에 대한 수출 실적은 중국이나 일본 등에 비하면 매우 미약하다. 그러나 스킨케어 수출은 2020년 부터 소폭이나마 꾸준히 증가하고 … 더보기

아모레퍼시픽이 하지 못한 것을 코스맥스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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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OEM업종 가운데 해외 투자가 가장 활발하 곳은 코스맥스다. 중국에서 막대한 매출을 올렸으나 코로나 등으로 엄격한 사회통제로 고충을 겪고 있다. 하지만 이번에는 코스맥스 일본 법인이 부상하면서 관심을 받고 있다.오늘(19일) 코스맥스는 일본 법인 설립 1년만에 일본 최대 규모 화장품 산업 전시회인 '코스메위크 도쿄 2023'에 지난 11일부터 13일까… 더보기

[7 끝]K뷰티, 이러고도 중국 핑계만 하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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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화장품이 중국 시장 활성화를 위한 돌파구를 아직 찾지 못하고 있다. 따라서 2022년 7월부터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플랫폼인 티몰 전체에서 마스크팩, 스킨케어, 자외선차단제, 베이스, 파우더, 수분크림, 비비크림 등 7가지 카테고리서 높은 판매량을 달성하고 있는 제품 10개에 대한 가격대와 성분 등 트랜드를 비교했다. -편집자 주- [7 끝] 중국 비비… 더보기

"지치지 말고, 함께 가요" 성평등 연대 자리에 모인 120여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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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청년 성평등 문화 추진단 '버터나이프 크루' 사업은 중단되었지만, 시민들의 응원과 지지를 통해 13개의 성평등 프로젝트 팀들과 빠띠는 '그럼에도 우리는' 이란 새로운 이름으로 지난 12월까지 성평등 문화 활동을 이어갔습니다. 우리가 지나온 흔적과 시민들의 힘으로 이 활동을 지속해 나간다는 것을 더 많은 사람에게 알리려는 노력으로, 지난 14일(토)… 더보기

[6]K뷰티 수분크림, 국내 여성이 '봉'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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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화장품이 중국 시장 활성화를 위한 돌파구를 아직 찾지 못하고 있다. 따라서 2022년 7월부터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플랫폼인 티몰 전체에서 마스크팩, 스킨케어, 자외선차단제, 베이스, 파우더, 수분크림, 비비크림 등 7가지 카테고리서 높은 판매량을 달성하고 있는 제품 10개에 대한 가격대와 성분 등 트랜드를 비교했다. -편집자 주- [6] 중국 수분크림… 더보기

K뷰티 가격은 '명품'...인지도는 '저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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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국가통계국은 지난 2022년 중국 GDP(국내총생산) 성장률은 전년 대비 3%를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중국 경제가 2023년에도 큰 폭으로 또다시 둔화되면 소비의 양극화가 나타날 가능성이 높다. 인지도가 높은 고가의 명품화장품을 사용하거나 아니면 가성비가 좋은 제품을 선호할 가능성이 높다.국내 화장품의 경우에는 가격은 이미 수직 상승해 로레알이나 에스… 더보기

[5]K뷰티 명품 파우더 ...국내 소비자만 '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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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화장품이 중국 시장 활성화를 위한 돌파구를 아직 찾지 못하고 있다. 따라서 2022년 7월부터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플랫폼인 티몰 전체에서 마스크팩, 스킨케어, 자외선차단제, 베이스, 파우더, 수분크림, 비비크림 등 7가지 카테고리서 높은 판매량을 달성하고 있는 제품 10개에 대한 가격대와 성분 등 트랜드를 비교했다. -편집자 주- [5] 중국 파우더 … 더보기

[4]K뷰티 베이스 메이크업 경쟁력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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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화장품이 중국 시장 활성화를 위한 돌파구를 아직 찾지 못하고 있다. 따라서 2022년 7월부터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플랫폼인 티몰 전체에서 마스크팩, 스킨케어, 자외선차단제, 베이스, 파우더, 수분크림, 비비크림 등 7가지 카테고리서 높은 판매량을 달성하고 있는 제품 10개에 대한 가격대와 성분 등 트랜드를 비교했다. -편집자 주- [4] 중국 베이스 … 더보기

K뷰티, 중국 시장 철저히 계산된 성공? 어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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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자부 등 정부는 K뷰티의 년간 중국 수출규모를 정확하게 공개하지 않고 있지만 50% 이상으로 추산하고 있다. 반면 중국 정부의 통계에 따르면 지난 2021년 K뷰티 수입은 프랑스와 일본에 이어 3위라고 발표해 K뷰티의 중국 위존도는 매우 높은 것으로 분석된다.지난 2022년 중국 시장에서 신제품 개발 및 공급 부족과 마케팅 등 현지화 부족 등으로 경쟁력을… 더보기

클린뷰티 발굴·육성하는 '올리브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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탄소배출 감소등을 실천해 지구를 보존하기 위한 노력이 세계적으로 일고 있다. 화장품의 경우에도 탄소중립과 ESG경영 등을 실천하기 위한 방안으로 클린뷰티가 도입되고 있다. 얼타와 세포라 등 글로벌 유통채널들은 몇년 전부터 클린뷰티에 대한 확산을 위해 클린뷰티존을 구성해 운영하면서 브랜드에게 경각심을 주고 있다. 국내의 경우에는 기존의 로드샵은 관심이 없다.… 더보기

[7 끝]비비크림, 3월·11월에 집중 구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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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화장품이 중국에 막대한 수출을 하고 있다. 하지만 어떤 제품, 유형이 잘 판매되는지 통계가 없어 중국 여성의 트랜드를 파악할수 없다. 본지는 지난 2019년5월부터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플랫폼 티몰 한국관에서 마스크팩, 스킨케어, 자외선차단제, 베이스, 파우더, 수분크림, 비비크림 등 핵심제품에 대해 판매현황을 직접 집계해 동향을 제공하고 있다. 티몰은 … 더보기

[6]수분크림, 4월·10월 최고 판매 기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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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화장품이 중국에 막대한 수출을 하고 있다. 하지만 어떤 제품, 유형이 잘 판매되는지 통계가 없어 중국 여성의 트랜드를 파악할수 없다. 본지는 지난 2019년5월부터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플랫폼 티몰 한국관에서 마스크팩, 스킨케어, 자외선차단제, 베이스, 파우더, 수분크림, 비비크림 등 핵심제품에 대해 판매현황을 직접 집계해 동향을 제공하고 있다. 티몰은 …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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